• 북마크
  • 접속자 2
FOREX ROAD

전화상담 요청

계좌개설, 투자방법, 투자멘탈
무료상담

시장개요

4월 10일 외환 - Fed + 미국 일자리 감소 = 미달러 약세

본문

오늘 할 얘기가 많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또 다른 대형 발표에 힘입어 주식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달러는 모든 주요 통화에 대해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오늘 주된 관심사는 실업수당 청구였습니다. 요즘 비농업인 급여만큼 주목받는 이유는 투자자들에게, 노동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장 최신 정보를 주기 때문입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또 다른 660만 명의 미국인들이 실업 수당을 신청했는데, 이는 추정치보다 110만 명이 많은 수치였습니다. 

 지난 주 수치는 또한 지난 3주 동안 총 1,670만 명의 미국인들이 실직한 것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이 숫자에는 실업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핫라인에 걸린다는 보도가 널리 퍼진 상황에서 자신들의 주장을 제기할 수 있었던 사람들만 포함됩니다. 계속되는 보험금 청구 건수는 예상보다 적게 증가했지만 750만 건으로 지난 일주일 동안 두 배가 되었습니다. 


이 엄청난 양의 일자리 감소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거의 즉각적인 정책 발표 외에는 사람들은 놀라지 않았고, 그 결과 시장은 완전히 방심하게 되었습니다. 연준은 직원 1만 명 이하, 매출 25억 달러 이하 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3억 달러 규모의 또 다른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급여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대출하는 기관에 대한 자금 조달이 프로그램에 포함됩니다. 또 가계와 기업을 위한 기존 신용시설 3곳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발표 몇 시간 뒤 경제 업데이트를 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 따르면, 2분기는 일시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실업률이 매우 높아 매우 약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바이러스가 진행되면 반등이 강해질 수 있다고 믿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반기에 반등을 예상했습니다. 경제 성과가 바이러스에 의해 좌우된다는 점을 가장 먼저 시인한 것으로, 이는 미국과 글로벌 경기 회복의 시기를 누구도 진정으로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연준이 지출이 아니라 대출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월 한 달 만에 8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진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가 포함된 약세자료에 대응해 오늘 시행됐습니다. 이는 한 달 만에 가장 큰 폭의 하락폭을 기록했습니다. 생산자 물가도 하락했지만 예상보다 적었습니다. 


지난달 캐나다에서 100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사라졌지만, OPEC의 감산 기대감에 하락 대신 USD/CAD가 1.40 이하로 깨졌습니다. 하지만, OPEC 회원국들이 기준선과 구체적인 감축량을 놓고 다투고 있는 가운데 롤러코스터가 되었습니다. 1.3931까지 떨어졌던 USD/CAD가 현재 1.40 가까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OPEC이 무엇을 하든 간에 IBY PMI와 고용 보고서 사이에 캐나다 경제가 COVID-19로 큰 타격을 입었다는 것은 매우 명백합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피해를 반영하는 첫 번째 데이터 집합일 뿐이며, 4월 수치도 나쁠 것입니다. 


EUR/USD는 독일의 긍정적인 발전으로 1.09를 넘어섰습니다. 수출 호조에 힘입어 2월 한 달 동안 우리나라의 무역과 경상수지 흑자가 예상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폐쇄 제한을 연장하려고 하고 있지만,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바이러스를 늦추기 위한 더 엄격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U 재무장관들도 오늘 회원국들에 추가 지원을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오늘 가장 실적이 좋은 통화는 호주와 뉴질랜드 달러였지만, 움직임은 전적으로 미국 달러 약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뉴질랜드의 카드 소비는 실제로 3월에 급감했습니다. 스털링은 또한 영국은행이 정부가 더 많은 부채를 발행할 수 있도록 "Ways and Means Facility"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한 후 더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산업과 제조업 생산의 증가로 인해 데이터는 나쁘지 않았지만 2월에 무역 적자가 급증했습니다. 보리스 존슨 총리의 병세가 호전되면서 ICU 병동을 벗어나면서 불임 수술을 돕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부분 시장이 문을 닫습니다. 미국 소비자 물가와 G20회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