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1
FOREX ROAD

전화상담 요청

계좌개설, 투자방법, 투자멘탈
무료상담

뉴스

7월 20일 시장이 EU 정상회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유로화는 4개월 정점

  • - 첨부파일 : 200720n1.png (424.3K) - 다운로드

본문

도쿄 (로이터) ­ 유럽 지도자들이 그들의 마라톤 정상회담이 기록적인 길이에 도달함에 따라 교착 상태를 타개하고 경제 구조 협정을 성사시킬 것이라는 희망을 고수하면서 월요일 유로화는 달러 대비 거의 4개월 만에 최고치를 맴돌았습니다.


유로화는 11일 1.1439달러(유로=)로 4개월 만에 최고치(1.1452달러)를 밑돌며 장을 바꿨습니다.


EU 지도자들은 EU 집행위원회가 7천5백억 유로(85천8백3십억 달러) 규모의 복구 기금을 대신해서 조달하기로 한 제안을 놓고 교착상태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는 연합에 대한 재정 통합을 확대하기 위한 역사적인 조치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울한" 북유럽의 부유한 나라들은 더 작은 기금을 요구하며 보조금 및 상환 가능한 대출로 지불금을 나누는 방법을 제한하려고 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독일과 프랑스를 포함한 많은 다른 나라들이 최소 4,000억 유로를 보았던 것에 비해, 보조금 3500억 유로는 알뜰한 북부인들의 캠프에 최대 허용량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외교관들은 정상회담을 포기하고 다음 달에 다시 합의를 시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시장 참가자들은 그들이 이번에 실패하더라도 미래에 거래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상회담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유로화가 요즘 상당히 강력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 영향은 제한적일 것입니다," 라고 다이와 증권의 수석 전략가인 이시즈키 유키오 씨가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경기부양에 베팅하며 강한 리스크 욕구를 유지했기 때문에 달러화는 대체로 약세이다.


달러 지수는 95.949로 3개월 만에 최저치인 95.716에 육박했습니다. 

지난주 말 공화당과 민주당이 독자적인 의제를 추진하면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지원 법안을 둘러싼 미 의회 내 공방이 시작됐습니다. 

공화당은 다가오는 코로나바이러스 지원법안이 1조 달러 이하의 비용이 들기를 바라고 있는 반면, 주요 민주당원들은 3조 달러 규모의 법안 범위 내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위해 싸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우리는 공화당이 여론 조사에서 크게 뒤지고 있기 때문에 공화당이 민주당 목표를 타협해야 한다는 정치적 압력을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Standard Charterd(OTC)의 글로벌 FX 전략 책임자인 스티븐 잉글랜더는 "공화당 상원의원들은 경기부양을 억제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SCBFF) 보고서를 통해 뉴욕은행 지점입니다. 


더 많은 정부 지출에 대한 기대는 증가하는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사례에 대한 우려와 미중 관계 악화에 대한 우려를 상쇄시켰습니다. 일본 엔화는 달러 당 107.07에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6월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26% 급감해 예상보다 악화된 것으로 나타난 일본의 무역 자료에 대한 반응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영국 파운드화가 1.2570달러에 거래되었고 호주 달러는 0.6999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중국 연안의 위안화는 달러당 6.9889달러에 거래되었는데 이는 지난주 최고치였던 6.9806달러에 약간 못 미치는 수치이다. 1달러 = 0.8738유로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